본문 바로가기
여행박스

경남 억새 명소 황매산

by 허당 홍선생 2022. 8. 24.
728x90

주소 : 경상남도 산청군 차황면 법평리 산 1   황매산 

        :  경상남도  합천군 가 화면 둔내리 산 219   황매산

 

 

높이 1.108m이고  소백산맥에 들어있는 산으로  영남지방의  소금강이라고 불러오고 있다.

메인  봉우리는 하봉 .중봉.상봉으로  되어있고   모산재의 바위산이 절경이다.

 

곧 있으면  억새 군락지로 유명한  황매산을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이는데  주의사항은

등산로 정비사업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9월 중순까지  오래된 나무 데크 재 설치하고  풀베기  덩굴 제거 작업을 시행합니다.

황매산 등산로 3개 구간 중 1 ~ 2 구간 일부가 통제된다고 하니 등반 시 참고 바랍니다.

 

물론  등산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통제 구간 주변으로  우회 등산로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봄에는 철쭉으로  유명하지만  가을 11월에  은빛 나는 억새가 온통 산을  뒤엎은 모습과

바람에 살랑거리는 은빛 물결이 마치  4차원 세게에  있는듯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등산하는 사람들이 적었으나  요즘 영화에도 나오고 하나 둘 소문에  황매산을 

찾는 관광객들의  수가  날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붐비는 주말이나 억새 만발한 기간이  아니면  자동차로 정상 가까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특히  초 겨울쯤 자동차를 타고 정상까지  올라가는 것도  나름 좋습니다.

 

황매산은  군립공원으로 1983년에 지정되었고 합천호의 푸른 물속에 잠긴 산자락의 

모습이  마치 호수에 떠 있는 매화 같다 하여 황매산 또는 수중 매라고도  불러져 온다.

 

여러 군데 억새 명소들이 많지만  황매산 억새도  그 은빛 화려함에  빠지지 않으니

덜 복잡하고  여유 있는 억새에  만끽하시려면  황매산으로  추천합니다.

 

댓글